외형복원, 자동차 자료공개
이렇게 하면 나도 자동차 외형복원이 필요한 공구 똑똑이!



 

제 주변인 중 책을 살 때마다 그 영수증을 책갈피처럼 쓰는 사람이 있어요.
왜 하느냐 물어봤더니, 책을 읽을 때 마다 이 책을 돈주고 샀다는 걸 떠올리려고 하는거래요.
보통 사람들은 돈이나 시간을 들인 일은 허투루 쓰지 않도록 노력하잖아요.
제 포스팅을 보는 시간도 아깝지 않도록 오늘도 외형복원 알찬 정보 가져왔습니다!




 


 

자동차의 표면에 작고 깊은 홈이 발생했다면 덴트용 탭을 이용하여 복원할 수 있어요.
탭은 재질에 따라 금속용 탭과 나일론 탭으로 나뉘는데 깊은 홈은 금속용 탭을
사용하고 옅은 홈은 나일론 탭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판금이나 외판 교체 뒤에는 재도장 작업을 위해 도장박리 단계가 필수입니다.
샌더 혹은 샌딩기라고 불리는 도구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기존 페인트층을 없앨 수 있어요.
폴리셔와 겉모양이 비슷하지만 폴리셔는 광택 복원이 목표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죠.

또 보통 문콕이라고 불리는 주차된 차문을 열면서 만들어지는
작은 찌그러짐은 접착제를 쓰는 덴트 킷을 통해서 원상 복구가 가능합니다.
도장면에 접착제를 바른 스틱을 강한 힘으로 당겨 외판을 펴는 원리에요.

또한, 함몰된 자동차의 외형을 복구하기 위해서 에어덴트 풀러를 이용할 수 있죠.
망치로 때리는 것보다 외판에 대한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고 공기 압축기나
슬라이딩 해머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많은 공구에요.

다음으로, 판금 흡착기는 진공상태를 이용하여 비교적 넓은 부위의
일그러진 철판을 원상태로 복구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외형복원 장비입니다.
강력한 압력이 필요한 때에 에어콤프레셔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확실히 알아야 실수하지 않아! 업체에서 자동차 외형복원 할 때의 장점 관련 정보


 



 

아무리 흠집크기가 작거나, 살짝 찍혔더라도 도장 면이 벗겨졌다면 셀프로 복원은 힘듭니다.
자가 수리 방법으로 찌그러진 철판을 평평하게 폈어도 페인트칠이 벗겨졌다면 완벽 복원이
되지 않으니 전문 복원 업체를 통하여서 판금과 도색작업으로 복원 하는 것이 좋아요.

또 문콕과 같은 작게 찌그러진 것은 셀프로 복원 가능하지만, 사고로 인한 큰 찌그러짐의 경우는
셀프 복원을 했을 때 더 많은 상처를 낼 수 있어 복원 장비와 기술이 있는 전문점에서 하는 것이 좋죠.

또한, 문콕이나 스크래치와 같이 작은흠집을 복원할 때에도 전문 복원 업체에 맡기면
이음새를 완벽하게 복원이가능하며, 흠집이 좀 크더라도 원상태로 복원이 가능해요.

특히 덴트는 찌그러진 곳을 강제로 밀어서 올려주는 것이 아니라, 해당 부위 반대편에서
금속 면을 밀어 평평하게 피는 작업이며 이는 숙련자의 정밀함과 기술이 요구되는
힘든 작업이므로 관련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에게 맡기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자동차 표면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생겼거나 변색이 됐을 경우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최소 연마 방법으로 표면의 스크래치를 제거 하여서 출고 상태처럼 복원 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미술의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와 같은 명언을 남겼습니다.
‘목표가 없는 공부는 기억에 해가 될 뿐이고, 머리 속에 들어온 어떤 것도 간직하지 못한다.’
어떤 것이든 목표를 갖고 공부해야만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는 뜻이죠.
오늘 외형복원 관련 정보는 여러분께 오래오래 기억에 남는 가치있는 공부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나리라네
,